<생활>운전면허 적성검사, 운전면허 받기 편.

2018. 12. 30. 14:40Tips

운전면허 적성검사.
면허를 취득하고 7년이 지나니
적성검사를 받아야할 기간이 되더군요.

적성검사를 받아야할 기간은,

6개월 내에 언제든인데요.



<적성검사 준비물?>


1. 3.5*4.5(cm) 여권 사이즈 사진
2. 건강보험 건강검진 이력(없을 땐, 현장 체크)

3. 여기에 더해 더 대기해야할 시간.


까지.
현장에서는
갱신 면허증을 받기까지 시간이 꽤 걸린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적성검사를 신청했습니다.



<적성검사 인터넷 신청>

건강보험에 연락해서
최근 건강검진 이력 우선 확인했고,
없어서, 가까운 건강검진 가능한 병원에서 받았습니다.
검진 후,
운전면허 적성검사 때문에
검진 내역 빨리 업데이트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용량 350kb 이하의 사진?
아무튼 여권 사진 요건이 조금더 까다로운데,
그 여권 사진 요건에 맞춰 사진을 찍고,
jpg, png 두가지 버전으로 준비해서
공인인증서와 함께 '윈도우 PC'에 접속했습니다.


검색 키워드는


'운전면허 적성검사'


e-운전면허 사이트로 안내해줍니다.


신청하고, 사진업로드하고,
수령장소 결정하고, 12,500원 적성검사 비용 결제 했어요.



<갱신된 운전면허증 받기>


저는 서울 강서구 운전면허 시험장에서 받기로 했습니다.

장소는 아래 사진과 같구요.



주차는 무료입니다.

<강서운전면허시험장 사이트 확인>


여기에 주차하고,

이 방향으로 이동해서,


건물 2층, '인터넷 신청자'는 거의 대기시간 없이
갱신된 운전면허증을 받을 수 있었어요.

1층에서 서류작성하고 사진붙이고 면허증 받는분들과 다르게,
인터넷 접수는 정말 빨랐습니다.
하지만 Mac을 쓰는 입장에서,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네요.

그리고,
첫 사진, 갱신된 운전면허증 사진을 보시면 의아하시겠지만,
갱신된 운전면허증의 적성검사 기간이 6개월에서 1년이 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