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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기록 : 2022.5.22, 소사국민체육센터 수영장(50m) 예약, 운동

Renopark 2022. 5. 23. 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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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장 예약 :
소사국민체육센터(Link)는 온라인 예약을 했습니다.
예약비 3500원을 웹페이지 회원가입/예약 후, 신용카드로 결제했습니다.

소사국민체육센터 예약 사이트 :  https://www.best.or.kr
 

부천도시공사

 

www.best.or.kr

 1. 회원가입
 2. 로그인
 3. (메인 페이지) '수강/대관/일일' 중 일일 선택
 4. 센터와 종목 선택 후, '조회'버튼 클릭
 5. 달력의 '예약가능' 날짜를 클릭하면 그 날짜의 예약가능한 시간대/남-여/ 잔여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사국민체육센터

 

기록장치 : Suunto9

-운동시간 : 2022. 5.22 9:21 ~  32분 40초
-장소 : (경기도 부천시) 소사국민체육센터 수영장
-거리 : 750m
-수영 페이스 : 1분 37초/100m
-평균심박수 : 152bpm
-SWOLF : 76
-스트로크 속도 : 33회/1분
-소모칼로리 : 535kcal
 

기록 :
처음으로 50m 길이 레인에서 수영했어요. 25m 레인과는 확연한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일단 suunto9의 레인 길이를 50m 단위로 바꾸지 않고 100m를 해서 초반에 누락이 있었습니다.
(레인 길이 설정을 다시 하고)

자유형으로 650m를 이어서 했는데요.
턴 없이 50m를 한 번에 하니, 25m 단위보다 숨이 더 막히는 느낌(심박수 올라가는 느낌이었어요.)
수영장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50m를 할 때는, 중간 지점은 어디쯤인지 표시가 되어 있다면, 심리적으로는 더 안심하며 할 수 있을거 같더군요.

스트로크를 길게, 잔잔한 호수면을 수평으로 따라 가보려고 했어요.
누적 거리는 길지 않았지만, 거리에 비해 평균 심박수와 칼로리가 높게 나왔네요.(운동 효과가 있다는 거)

50m 레인에서 또 수영을 할 것이냐?에는 Yes.
부천까지 가서 수영을 할 것이냐?에는 No.(왕복 50km 정도를 오가는데... 너무 멀어요.)
 
영양섭취 :
운동 전에는 바나나 2개와 삶은 달걀 1개, 우유 200ml를 마셨어요.
운동 후에는 훈제 오리 고기 약간과 복분자 주스를 마셨어요.(점심 디저트 모임이 있어서 간단히 먹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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