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olights Lighting and Sighting! 바퀴가 자전거의 안전등이 되는.

2012. 11. 22. 01:42Vélo


처음 이 사진을 봤을 땐, 뭐지 싶었습니다.

뭐 2~3초도 되지 않아서, 아, 자전거 앞(흰색), 뒤(붉은색)를 구분하는 걸 바퀴에 집어 넣었구나!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미국의 하드웨어 벤처들을 위한 소셜펀딩으로 유명한, 킥스타터에 의해 펀딩된 Revolights 입니다!!


이 컨셉 사진만 봐도 이 제품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 아시겠죠?



자전거 라이트로서의 기능을 갖는 장점은(그들의 주장입니다.)


-핸들에 달린 전조등보다 빛이 비춰주는 범위가 좌우로 넓어서 야간 시야 확보에 좋다는 점입니다.

-핸들에 달린 전조등보다 비춰주는 지점이 낮아서 Height shadow라는...

  앞에 놓인 사물에 그림자가 생기면서 장애물의 높낮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네요.



안전등으로서의 장점은,


-기존 앞(흰색), 뒤(붉은색) 방향표시등보다 확인할 수 있는 반경이 넓다는 거네요.

  앞뒤 방향 표시등을 확인할 수 있는 반경이 넓다는거죠. 아무래도 차량들로부터 더 잘 띄긴 하겠네요.(커서)



-바퀴 허브에 배터리부를 장착하구요.

-Revolights라는 두개의 림을 바퀴 양쪽에 장착합니다.

-바퀴당 6개의 클램프로 바퀴와 Revolights를 고정합니다.

-Revolights에는 각기 12개의 LED램프가 달려 있구요.



-허브에 장착하는 배터리는 리튭이온 배터리고 USB로 충전 가능하네요.

-포크에 장착된 자기성 가속측정기가 속도와 방향을센서로 전달해서, LED가 켜지는 것을 컨트롤하네요.

*위에 장착샷에서는 바퀴당 12개의 LED가 있다고 했는데, 제원에서는 바퀴당 8개로 나와있고... 좀...




간단한 동영상을 보시죠!


Refer from Revoli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