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관령, 선자령 트래킹 : 360 VR 타임랩스 영상 포함

2021. 5. 27. 11:22Travel

지난주 토요일(2021. 5. 15) 문경새재 트래킹에 이어,
이번주 토요일(2021. 5. 22)에는 대관령의 선자령 트래킹을 다녀왔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카카오맵의 장소검색에서 '선자령등산로 입구'의 결과값입니다.

저의 트래킹 코스는 B지점, 선자령등산로 입구에서

대관령 성황사 및 산신각에서 분홍색 경로를 빚겨나
(산신각 주차장 안쪽(화장실 왼쪽)의 길로 진입해서)
F지점으로 가는 경로를 따라

선자령 정상 - 전망대 -KT송신소 - 소나무 숲길 - 선자령등산로 입구로
돌아오는 경로를 이용했습니다.


구체적인 이동경로 및 표고차, 총거리와 이동거리 정보는 아래 영상에 있습니다.

 

 

선자령 등산로는 난위도로는 '상'에 속한다고 얼핏 보았지만,
급경사나 암반 지대 등,
등산하기 어려운 지역은 없었습니다.

정상으로 올라가는 경로에 아래 영상처럼,
폭 좁고, 고요한 숲길과 자주 마주했습니다.

 

 

A지점, 선자령 정상에서 남동쪽으로 내려오면,
아래로 시원하게 뻗어 있는 초지 위로 대형 풍령발전기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주변보다 고도가 높은 만큼 전망도 뚫려 있었구요.
이 인근이 캠퍼들의 스팟으로 보였습니다.
사진에는 가능한 담지 않았지만,
몇몇 캠퍼 그룹의 텐트가 곳곳에 있습니다.
잠깐 풍력발전기 그늘 아래에서
강한 햇빛을 피해 쉬다가 내려왔습니다.

 

정상 부근에는
키가 비교적 낮은 관목들이 있었어요.
그 관목 숲을 지나며 VR  Timelaps를 촬영했어요.


요약

선자령은 겨울 등산, 캠핑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언젠가 안개 자욱한 대관령 옛길을 달리다 본 '선자령' 안내판을 봤었어요.
그렇게 지나치며 언젠가는 가봐야 겠다 생각하고 있었던 길을 걸었네요.
마침 날씨가 맑아 선자령 정상에서
대관령을 비롯해, 고랭지의 넓은 초지를 함께 볼 수 있었어요.

 

'선자령 등산로 입구' 인근에 대관령 양떼 목장, 삼양목장 등등이 있어요.
가을과 겨울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네요.
다음엔 트래킹화를 신고 가봐야겠습니다.
이번엔 런닝화를 신고 등산을 해서
무릎도, 발목도 제법 부담스럽게 다녀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