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들이 선호할 광고 보상 체계는 무엇일까? CPC? CPA? CPE!!
2013. 3. 13. 21:39ㆍEconomy
오늘 소비자 보상과 관련해서 이런저런 조사를 하다가
온라인 리워드앱(보상 앱)의 광고-선전 효과성에 대한 고민이 들어싸.
온라인에서 가장 보편적인 광고 형태는
1. CPC(Cost Per Click) : 클릭당 과금
2. CPA(Cost Per Action) : 매출과 연계된 행동(?)당 과금
이 두가지로 정리 될 것이다.
물론 현재는 2. CPA이 광고주들에게 비용대비 효과적인 지출로 인정받고 있는 터이다.
거기에
3. CPE(Cost Per Experience) : 경험당 과금
사용자가 직접 제품을 경험하고 긍정적 품평을 Viral로
확산시키는 그런게 아닐까 싶어요.(제가 막 만들어낸 조어입니다.)
광고주라면 1<2< 3 순위로 판단하지 않을까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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