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에서 Automator로 자동기능 만들기 : PNG를 JPG로 바꾸기

2014. 12. 17. 21:23Tips

반응형

이미지 소스로 PNG 파일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완료된 작업의 근거 파일이나, 저장해둘 파일로 PNG는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편이죠.

그래서 보통 압축파일 형태인 JPG로 바꿔서 저장하곤 합니다.


맥을 쓰면서 몇 가지 유용한 방법중 하나가

맥의 automator를 이용해 자주쓰는 기능을 하나의 단축기능으로 만드는 것 입니다.

그 중 하나. PNG 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단축기능을 만들어보겠습니다.


1. Automator를 실행합니다. 귀엽게 생긴 하얀색, 철 막대를 들고 있는 롸봇을 클릭하세요.


2. 해당 단축기능을 'Service'로 만들겁니다. 선택해주세요.


3. Action의 대상으로 Photos를 선택하고, 그 중 'Changes Type of Images를 선택해서 끌어옵니다.


4. '당신이 끌어올 이 기능은 이미지 파일을 XX으로 바꾸는 기능입니다. ...'라는 안내멘트입니다.

우리는 이 기능을 추가할 겁니다. 'Add'를 선택해주세요.


5. 선택한 이미지를 어떤 종류로 바꿀지 선택하는 겁니다. 'TIFF'를 선택해서 'JPEG'로 바꿔주세요.



6. 이 'Service'에 걸리는 이미지는 JPEG로 바뀌는 겁니다. 이제 이 기능을 저장할겁니다.

  Automator의 File에서 Save를 선택하세요.


7. 이 단축기능을 'Change images to JPEG'라고 저장할께요. 


8. 확인 : 변환하고자 하는 PNG파일에서 우클릭(두손가락 클릭)하면, 

옵션메뉴 가장 아래 'Service'목록에 Change to JPEG가 뜨죠?

선택된 이미지가 JPEG로 저장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