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U-lock, Skylock. 스마트폰 자전거 유락(자물쇠) 펀딩중

2014. 5. 19. 21:14Vélo


자전거 자물쇠로 U-Lock(유락)은 정말 단단하고 생김새의 특징 때문에 갖고 다니기도 편하죠. 역시 자전거 문화 발달한 미국답게 자전거 자물쇠도 스마트 열풍, 네트워크와 연계된 관리 방법을 내놨네요.



각각 보잉과 조본에서 일했던 엔지니어 2명이, 킥스타터에서 스카이락이라는 자전거용 자물쇠를 펀딩받고 있습니다. 그 중 한 명은 저렇게 생겼네요




간단한 기능 요약



-우선 배터리는, 태양광 충전이 되며, 1주일/1시간 충전, 약 한 달/가득 충전이네요.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을 활용하여 자전거주인(이자 스카이락의 주인)의 휴대폰과 연결됩니다.

-별도의 물리적 열쇠가 필요하지 않고, 다가가면 락이 알아서 풀리고,
 휴대폰이 없을 때는 터치패드를 통해 열 수도 있다고 합니다. 락의 옆면에 있는 저 5개의패드 조합으로요.



-앱을 통해 친구에게 락을 풀수 있는 권한을 주어, 자전거를 공유할 수도 있구요.



-인근에 묶어둔 자전거를 가져가려고 하면누, 연동되어 있는 자전거 주인의 휴대폰에 알림을 주네요.

-스카이락에는 가속도 센서 있어, 스카이락이 움직입에 따라 사용자에게 알림을 줍니다. 예를 들어 급격한 멈춤을 감지하고, 부상여부를 묻는 알림같은 것이죠.



맷한 느낌의 금속 재질에 자전거와 닿는 부분은 고무로 마감되어 있네요. 디자인도 기능도 제법 좋은데요. 선주문(프리오더) 가격 $159가 좀 부담되지만요. 한국에서도 이런 제작형-기술 스타트업을 기대해봅니다. 


스카이락 회사 링크는 여기. https://skylock.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