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애니 하루, KBS에 그래도 기대할만한게 있구나.

2016. 7. 12. 00:24Reviews

사는 집에 TV가 없어도

이제는 인터넷으로 쉽게 TV 방영하는 프로그램을 

찾아보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TV 자체가 없으니 TV 편성표를 접할 없으니,

TV 인기를 끄는 프로그램 또한

인터넷 검색어로 띄지 않으면,

지나치기 일 수다.


EBS 다큐멘터리를 찾다가

우연히 KBS <감성애니 하루> 알게 되었다.

매주 화요일 ~ 금요일 10 55분에서 5분간 방영되었던,

실사와 애니메이션이 섞인 애니메이션.


안타깝게도

지난 7 8 16부작을 끝으로 종영되었다.

(2015. 6. 14~ 7. 8)

감성 테마로,

감성이 무르익을 늦은 11 즈녁에 잔잔한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라니.

(Animentary라고 이름을 지었다.)


종영이 안되었다면 방영하고 있었을

그 다음주 평일 밤.

프로그램이 방영되던 시간 즈음에 알게 것도 

우연이라면 우연일까.


여하튼,

보도통제다, 정권편향적이다라고 욕을 먹고,

또한 그런 지상파 방송들을 멀리하던 차에,

KBS에서 이런 프로그램을 마련했었고,

2편을 받아보았음에도 잔잔하게 마음에 파형이 이는걸 보니,

못내 늦게 알게 된게 아쉽긴 한가보다.


기회가 된다면, 나머지 14편의 짧은 이야기들도

하나씩 보고 싶다.

SaveSave